본문 바로가기

2019/03

네이버 검색광고 알아보기! 네이버 검색광고 알아보기!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은바로 검색광고라 할 수 있는데요. 검색광고는 유저의 정확한 접근성과 높은 타겟팅이 가능하고,배너광고와 달리 특별한 소재 제작이 필요 없기 때문에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 중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의 특징 * 불특정 다수가 아닌 내 사이트와 연관된 특정 검색어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집행한 광고에 대한 CPC(클릭당비용) 과금 방식입니다.* 광고의 노출 수, 클릭 수, 광고비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어에 대한 니즈가 있는 검색자 대상으로 노출하여 고객 유입이 가능합니다. # 검색광고 용어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CTR.. 더보기
구글 애널리틱스란 무엇일까요? 구글 애널리틱스란 무엇일까요? 마케팅을 진행할 때 중요한 요소들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데이터 분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데이터 분석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면서웹이나 앱 분석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 분석 도구를활용하는 마케터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분석도구인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란 무엇일까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GA라고도 불리워지며,구글에서 제공하는 웹 분석 도구인데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운영과 관리를 위해필요한 다양한 데이터 확인이 가능한 분석 도구입니다. GA를 활용하면 매출과 전환, 방문자의 사이트 접속 후 활동,사이트 유입 경로 등을 기.. 더보기
알아두면 좋은 디자인 사이트 알아두면 좋은 디자인 사이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디자인 크리에이티브를 통해표현되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디자이너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데요. 디자인적인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관련 사이트를활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아두면 좋은 디자인 사이트를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망고보드 (https://www.mangoboard.net/) 망고보드는 마케터들이 쉽게 디자인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망고보드는 트렌드에 맞는 템플릿과 이미지, 아이콘, 일러스트,폰트 등이 매주 업데이트 되고 있어 디자이너들도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 굿디자인웹 (http://www.gdweb.co.kr/) 굿디자인웹은 디자인이 잘 된 홈페이지 사례들을모아서 보여주는 .. 더보기
구글 애드워즈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 구글 애드워즈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 구글 애드워즈는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사람들에게 광고를 해주는 서비스/툴인데요. 캠페인 실적이 저조하거나 어려움을 겪기 시작하면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여러 난관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 캠페인을향상시킬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키워드 보고서 키워드 보고서는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고객이 구글 검색엔진에서 무엇을 검색하는지정확하게 알려주는데요. 키워드 보고서를 보면, 새로운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고,원하지 않는 제외 키워드를 찾아 현재 검색을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광고 스케쥴링 필요할 때만 광고를 게재하도록 하여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만드는 것이 좋은데요. 광고는 항상 영업시간에 맞게 게재.. 더보기
블로그마케팅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블로그마케팅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할 때, 콘텐츠의 퀄리티가 낮으면대부분의 독자들은 뒤로가기를 누르죠!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할 부분들과 이탈률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제목으로 관심을 끌지 못하면 이탈률이 높아진다!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핵심은바로 제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목은 과도하게 웃기려고 하거나 귀엽게 보이려는 것 보다는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콘텐츠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좋다! 콘텐츠 내용은 자유롭게 정하는 것이 좋지만,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가 아니라면이탈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때는이탈률을 최.. 더보기
조회수를 높이는 콘텐츠 제목 작성방법! 조회수를 높이는 콘텐츠 제목 작성방법! 아무리 훌륭하고 유익한 정보의 콘텐츠라도사람들이 클릭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죠! 그래서 오늘은 조회수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결하고 재미있게 작성하자! 대부분의 독자들은 검색을 통해 블로그나웹사이트에 올려진 콘텐츠를 찾게 되는데요. 구글 기준으로 말하면, 콘텐츠의 제목은 영문 기준 공백 포함 65자, 한글은 32자 정도가 넘어가면제목 끝에 ·····이 붙으면서 제목의 끝부분이 잘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제목을 지을 때는 글자 제한을 염려하고 제목을 간결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적인 단어 활용하자! 한 자료에 따르면 제목에 부정적인 단어가 포함된콘텐츠가 소셜미디어 상에서 더 많은 공유를 얻는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을.. 더보기
SEO란 무엇일까요? SEO란 무엇일까요?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검색어 최적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죠! 우리나라에서 검색어 최적화 작업은 네이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네이버는 웹문서보다는 블로그를 이용하여 최적화를 하기 때문에최적화 블로그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SEO의 개념과 필요성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SEO는 홈페이지 또는 콘텐츠를 검색 결과의상단에 위치시키는 작업을 말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 홈페이지,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방법은광고와 SEO 두 가지가 있습니다. 광고는 노출 속도가 매우 빠르고 검색 결과 최상단에위치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가 및 유지 비용이비싸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SE.. 더보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활용하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활용하기!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는 사람들이라면,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네이버 검색결과에노출이 잘 됐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죠! 네이버 검색결과에 노출이 잘 되기 위해서는내 사이트 정보를 수집하는 로봇, 즉 웹마스터도구를 통해로봇이 좋아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 내 사이트 확인하기 사이트명을 검색할 경우 동일한 이름을 가진 사이트가모두 수집되기 때문에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사이트 주소, 즉 URL을 검색하는 것이 좋은데요. 검색창에 사이트 주소(URL)를 입력하면 사이트가 노출되고 있는지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트 주소 검색 시 사이트가 확인되면검색에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것..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