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독학으로 취득하는 방법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독학으로 취득하는 방법 

 

 

 


바쁘게 지내다 보니 벌써 2017년도 2달을 남겨두고 있네요.
2017년 새해 목표는 많이 달성하셨나요?
저는 자격증 취득이 올해 목표였는데 아직 목표량만큼 채우지 못해서
컴퓨터 자격증이라면 다들 기본적으로 취득한다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에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줄여서 컴활 자격증이라 많이 불리는데요
어떤 자격 시험인지 먼저 알아볼까요?

 

컴퓨터활용능력 검정 시험은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 등
각종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능력을 검정하는 시험입니다.
누구나 컴퓨터를 사용할 줄 알고 정보화 시대에 개개인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해서 도입 되었구요!

 

 

 

 

 

 

 
많은 자격증 사이에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단기간에 준비하여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과, 기업 입사시에 유리한 점 대문이에요.
또한 대입이나 공무원 시험 시에도 가산점이 주어진답니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두 번에 걸쳐 진행되는데요.
필기 시험 과목은 컴퓨터 일반과 데이터베이스 일반으로 전반적인 컴퓨터 시스템의 개요부터
데이터베이스의 개요, 데이터 관리 등에 관한 내용이 문제로 출제 된답니다.
실기 시험은 정말 실무에서 사용하는 스프레드시트 활용법에 대해 평가하게 돼요!
아무래도 실기시험이 있다 보니 혼자의 힘으로는 힘들 것 같아 인강의 힘을 빌리기로 했는데요.

 

 

 

 

 

 

제가 선택한 곳은 MBC IT플레이스!
강의가 워낙 많이 있는 곳이라 여기로 선택했어요.

 

 

 

 

 

 

역시 가장 좋았던 점은 그냥 한 강의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다룰 뿐만 아니라
이렇게 따로 강의가 많이 있어서 개인이 취약한 부분에 맞춰 수강하면 된다는 점이었는데요!
이론부터 실기대비는 물론 최신기출문제까지!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오픈기념 할인이벤트로 진행 중인 저렴한 가격의 자유수강권!

저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른 자격증에도 관심이 많아 자유수강권 결제하고

다른 강의들도 모두 자유롭게 수강하기로 했어요 ㅎ

 

컴퓨터 인강, 어디서 들어야 할지 고민이었다면?

MBC IT플레이스! 추천드립니다~

 

 

MBC IT플레이스 메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goo.gl/5KojXt
컴퓨터활용능력 강의 바로가기 https://goo.gl/zjGCQ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