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취업준비에 도움되는 컴퓨터 자격증 모음

 

취업준비에 도움되는 컴퓨터 자격증 모음

 

 

 


다가오는 3월! 매년 봄이 올 때마다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도전해 보고 싶은 욕구가 타오르고는 하는데요. 20대의 영원한 고민, 취업을 위해서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오늘은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컴퓨터 자격증을 모아봤습니다!

 

취업준비에 도움되는 컴퓨터 자격증 1. 컴퓨터 활용능력

 

 

 

처음으로 알아볼 것은 바로 컴퓨터 활용능력인데요.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은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인 컴퓨터, 스트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등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을 말해요. 요즘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 컴퓨터 자격증이 되기도 했는데요. 필기와 시험으로 시험이 나뉘어 진행되며, 1급과 2급으로 시행되고 있답니다.

 

 

합격 기준은 매 과목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그리고 평균 60점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컴퓨터 운영체제 및 시스템 전반을 평가하는 컴퓨터 일반 & 스프레트시트 & 데이터베이스의 세 가지 영역으로 크게 나뉘어 진다고 해요. 스프레트시트의 경우 계산, 분석을 주로 평가하게 되고, 데이터베이스는 DB구축, 입력 및 수정, 조회 및 출력, 처리 등을 평가하게 된다고 하니 컴퓨터 자격증을 따고 싶으신 분이라면 참고해 주세요.

 

취업준비에 도움되는 컴퓨터 자격증 2. ITQ

 

다음으로 알아볼 컴퓨터 자격증은 ITQ입니다. 정보기술자격이라고도 불리는 이 자격증은 역시 국가공인 자격시험인데요. 정보화 시대의 기업, 기관, 단체 구성원들에 대한 정보기술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기술 관리 및 실무능력 수준을 등급화한 산업통상자원부 관할 시험이에요.

 

 

 

정보기술자격  ITQ는 아래한글,  MS워드, 한글파워포인트, 한글엑셀, 한글 액세스 인터넷 등을 평가하게 되는데요. 각 과목당 500점의 배점이 이루어지며, 60분의 응시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실무 중심의 작업형 문제로 출제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편이며, 필기 없이 실기 시험으로만 이루어진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취업준비에 도움되는 컴퓨터 자격증 3. MOS

 

 

다음으로는 MOS인데요! YBM 시사에서 주관하는 이 자격증은 Microsoft Office Specialist의 줄임말인데요. 실제 업무에서 자주 쓰게 되는 마이크로 소프트 프로그램들과 윈도우 운영체제에 대한 자격증으로, 쉽게 말해 오피스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시작부터 종료까지 100% 컴퓨터로 진행되어 평가 방식이 정확할 뿐 아니라, 바로 결과를 알 수도 있는데요.

 

 

MOS의 시험 출제 과목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엑세스, 아웃룩이며, 현재는 2013 버전, 2010 버전으로 출제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MOS가 특이한 점은 모든 과목에서 합격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각 프로그램마다 각각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내가 취약한 프로그램만을 학원에서 수강해 보는 것도 하나의 공부법이 될 수 있겠네요!

 

취업준비에 도움되는 컴퓨터 자격증, MBC IT플레이스에서 준비하자!

 

 

취업준비를 위해 컴퓨터 자격증은 취득하고 싶은데, 독학은 어려울 것 같다면? MBC IT플레이스와 함께 해 보세요! MBC IT플레이스에서는 자격증반을 따로 운영하고 있어, MOS 강의도 손쉽게 들을 수 있는데요. 더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는 자유수강권까지 지금 지원하고 있어 더욱 저렴하게, 그리고 빠르게 MOS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 자격증 취득 준비도 역시 MBC IT플레이스!

 

 

 

MBC IT플레이스 바로 가기
http://www.mbcplace.com/it/index.jsp

 

MBC IT플레이스 MOS 강좌

http://www.mbcplace.com/it/Do.jsp?menuSeq=1001&parentSeq=1012&categorySeq=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