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에 대해/강아지

강아지 구토 증상, 강아지 구토 원인은?

강아지 구토 증상, 강아지 구토 원인은?

 

 

 

 

 

강아지 구토 증상!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은 겪어보셨을 텐데요.

사람에 비해 강아지는 워낙 구토의 횟수가 잦고 건강에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하지만 구토의 색이나 강아지 상태를 보고 강아지 구토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건강에 이상이 없으면 다행이지만, 혹시라도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빠르게 대처가 필요하니까요.

 

 

 

 

 

 

 

 

강아지 구토 증상을 파악하는 관찰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강아지가 구토를 한 뒤에 기운과 식욕이 있고 구토를 반복하지 않는다면

일단은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하지만, 식욕이 없어졌거나 연속적으로 구토를 할 때에는 강아지 구토 원인을 꼭 파악해야 한다고 합니다.

설사 동반, 혹은 토사물에 피가 섞여있거나 노란색을 띄고있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긴급하게 병원으로 데려가 증상을 확인하고 강아지 구토 원인을 알아내야 합니다.

 

 

 

 

 

 

 

강아지 구토 증상 중에는 이물질에 의해 식도가 막혀있는 등의 이상이 있을 때

음식물을 목으로 통과시키지 못하고 토해내는 경우가 잇는데요.

이 경우 식사 직후 분사하듯이 기운차게 토해내는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혹시 토할 것처럼 구는데 토해내지 못하는 경우, 위나 식도의 움직임이 둔해져 있거나

십이지장의 소화액이 위로 역류하여 구토를 재촉하는 경우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말을 하지 못하는 우리 반려견들, 때문에 함께 키우면서 관찰하고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잦은 횟수만큼이나 안일해지지 않고 더욱 신경써서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