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라소스를 이용한 요리 알아보기(마라훠궈, 마라탕, 마라롱샤, 마라샹궈)

영화 범죄도시에서 장첸이 먹던 가재요리를 기억하시나요? 

장첸이 맛있게 먹던 그 음식은 ‘마라롱샤’라고 하는 중국식 가재요리인데요. 

요새 마라를 이용한 요리들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마라는 화자오(초피), 정향, 회향, 팔각 등의 향신료를 사용해서 만드는 중국 사천 지역의 소스로, 

저릴 마(痲), 매울 랄(辣) 이라는 이름 그대로 맵고 얼얼한 맛이라는 뜻입니다. 

이처럼 마라는 입안이 마비될 정도로 맵지만, 중독성 있는 맛에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마라 소스를 이용한 요리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마라훠궈


사진출처-하이디라오 훠궈 홈페이지


마라훠궈는 맵고 얼얼한 중국식 샤브샤브인데요. 한국에서 많이 판매하는 샤브샤브와 비슷하지만 조금 다릅니다. 소고기뿐만 아니라 양고기를 넣어 먹기도 하고 죽순, 납작 당면, 건두부, 새우 완자 등 들어가는 재료가 조금씩 다릅니다. 사실 샤브샤브라서 뭘 넣어 먹든 자유지만 마라탕에 넣어 먹기 때문에 맵고 알싸한 맛이 특징입니다.






2. 마라탕


사진출처-네이버 지식백과


마라탕은 샤브샤브에서 변화된 요리로 맛은 샤브샤브와 비슷합니다. 보통 손님이 당면, 청경채, 버섯 등과 같은 샤브샤브 재료를 선택하면 직접 조리해주는데요. 샤브샤브와 다른 점은 손님이 주문한 재료가 모두 섞여서 나온다는 점입니다. 샤브샤브처럼 손님이 직접 익혀 먹지 않고 다 조리돼서 나오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마라롱샤


사진출처-쿵푸소룽샤 홈페이지


마라롱샤는 마라 소스를 이용해 만든 가재 요리인데요. 롱샤가 중국어로 가재를 뜻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영화 범죄도시에서 장첸이 맛있게 먹는 모습 때문에 유명해졌는데요. 맛은 있지만 가재 자체의 살은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합니다!





4. 마라샹궈


사진출처-신천마라샹궈 네이버 플레이스


마라샹궈는 마라 소스를 이용한 볶음요리입니다. 보통 각종 채소, 고기, 납작당면이 들어가지만, 본인의 취향에 따라 넣고 싶은 재료를 볶으면 됩니다. 마라탕에서 국물만 뺀 요리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볶음요리라서 기름지지만 계속 먹다 보면 칼칼한 양념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요즘 정말 인기 급부상중인 마라 요리를 알아봤는데요. 

인터넷에서 마라 소스만 따로 판매할 정도로 마라 요리는 점점 대중화되어가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집에서도 많이 만들어 먹고 있는 마라 요리! 조만간 또 먹으러 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