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겨울제철과일에는 무엇이 있을까? 겨울에 먹으면 더욱 맛있는 제철과일 추천!

여러분은 과일 좋아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후식으로 과일을 많이 드시는데요. 과일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특히 겨울철에 먹으면 더욱 맛있는 제철과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제철과일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어떤 제철과일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사과


사과의 제철은 10월부터 12월까지인데요. 제철 사과는 더욱 아삭하고 달콤합니다. 과일의 여왕이라 불리는 사과는 칼로리가 적고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데요. 사과에 함유돼있는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내보내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칼륨은 몸속의 염분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는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요. 주로 잼이나 주스로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2. 석류



석류는 여성호르몬 유사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때문에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립니다. 껍질에는 타닌, 종자에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있습니다. 새콤달콤한 맛을 지닌 석휴는 열매와 껍질 모두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데요. 과즙은 빛깔이 고와 과일주를 담그거나 농축과즙을 만들어 음료나 과자를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3. 귤



겨울에는 역시 전기장판 따뜻하게 틀어놓고 귤 까먹는게 최고죠? 생각 없이 먹다보면 계속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귤. 겨울철 대표 과일입니다. 귤은 주로 제주도에서 재배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배



시원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배는 기관지에 좋은데요. 배에는 비타민 B1, B2 등이 함유되어 있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호를 없애주는 케르세틴 성분이 있어 면역력을 키워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체내의 대사 생리에 아주 좋은 역할을 한답니다. 배는 속을 파내고 꿀을 넣어 익혀 먹어도 아주 맛있죠. :)





5. 유자



향기로운 향을 지닌 유자는 보통 차로 많이 먹는데요. 껍질이 울퉁불퉁하고 신 맛이 특징입니다. 찬바람이 도는 추운 겨울철에 마시면 몸 전체가 뜨끈해집니다. 유자는 향이 좋아 방향제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나 많이 들어 있어 감기와 피부 미용에 좋고, 노화와 피로를 방지하는 유기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배설작용을 해서 몸 속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






이렇게 겨울철 제철 과일을 알려드렸는데요. 가득 쟁여 놓고 먹어야 겠어요~! 모두 맛있는 제철과일과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