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모바일인증 본인확인서비스 함께 알아보아요 :)

정보통신망법이 개정되면서 인터넷 상에서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본인확인이 사실상 불가능한 수순을 밟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웹사이트 가입, 상품 구매 등에 있어서 명의도용이나 불법사칭 등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주민등록번호 기반의 본인확인서비스 이외에 새로운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한국모바일인증의 본인확인서비스가 가장 대표적인 대체재이죠.





한국모바일인증 본인확인서비스는 생년월일 기반의 본인확인서비스로 웹사이트 이용자의 민감한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입력 없이도 실명확인과 본인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번호 대체 인증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주민등록번호 기반의 실명확인 및 본인확인서비스가 정보통신망법 개정 이후 대체가 필요했고, 이런 니즈에 맞춰 나온 본인확인 대체서비스입니다.




한국모바일인증 본인확인서비스의 주민등록번호 대체 인증서비스는 광대한 지원범위를 가진 서비스입니다. 휴대폰은 이동통신 3사 모두 지원하고 있고, MVNO 사업자와의 연통을 통해 그 지원을 확대했습니다. 현재 인증 데이터베이스는 약 5,400만 휴대폰 가입 고객에 이르고 있습니다. 또한, 범용 공인인증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의 인증 데이터베이스는 600만 공인인증서 발급 고객에 이릅니다.





한국모바일인증 본인확인서비스는 서비스 이용도 굉장히 쉽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있어 SMS를 통한 인증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인증, 투 트랙의 이용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먼저 SMS를 이용한 ‘일반 인증 방법’은 이동통신사를 선택하고, 명의자 정보 입력 후 서비스 사용자의 핸드폰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두 번째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간편 인증 방법’은 위에서 소개한 일반 인증 방법처럼 이동통신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명의자 정보를 입력하는데, 일반 인증 방법에서 입력해야 하는 정보보다 매우 간소화된 정보를 입력하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인증을 진행합니다.





한국모바일인증 본인확인서비스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고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한국모바일인증 본인확인서비스는 생년월일 기반의 본인확인서비스로 국내 최초 대체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명확인 + 성인인증 + 본인확인이 동시에 처리되는 통합 인증 프로세스를 구현하여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최적화를 이뤄내 iOS,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웹 브라우저상 UI에 최적화되어 있어 사용함에 불편이 따르지 않는 서비스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