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영화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쉬는 날 보기 좋은 영화들!



저는 수많은 영화 장르 중에서도 특히 애니메이션 영화를 좋아하는데요. 옛날에는 애니메이션 영화라 하면 왠지 어린 아이들이 주로 보는 느낌이었지만, 요즘은 어른들이 봐도 정말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들이 참 많죠! 이번 포스팅은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봤던 애니메이션 영화를 추천해드릴게요. :)











원령공주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지브리에서 만든 영화인데요. 흔히 지브리 하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 유명하지만 원령공주도 매니아층이 많은데요. 자연과 인간은 과연 공존할 수 있는가? 라는 물음을 담고 있는 영화로, 동물 신들의 모습이 아주 신비롭게 그려지고 있답니다. 이 영화가 만들어진 당시 일본은 버블경제로 경기가 크게 안 좋았다고 해요. 그래서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다소 어둡고 잔인한 면이 있지만, 이런 부분이 영화의 주제를 더 잘 나타내줬던 것 같아요.








주먹왕 랄프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오락실 게임 캐릭터들의 이야기라 그런지 각 등장인물들의 특성이 확실해서 좋았어요. 모두에게 환영 받지 못했던 악당 캐릭터 주먹왕 랄프가 진정한 영웅이 되는 모습을 그린 영화랍니다. 스토리가 복잡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단순하지도 않아서 어른들이 보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최근에 2편도 개봉했다고 하니 빨리 보러 가야겠어요!!








모아나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바다와 어울리는 청량한 OST가 참 매력적이었던 영화였는데요. 마지막엔 반전 아닌 반전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OST를 어쩜 이렇게 잘 뽑을까요? 보는 내내 같이 바다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는데요. 모아나와 마우이가 역경을 이겨내면서 점점 친해지고 성장하는 모습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랍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주인공인 마코토가 타임리프를 사용해 시간을 되돌릴 때마다 상황이 조금씩 바뀌는 모습이 흥미로웠어요. 고등학생인 치아키와 마코토의 사랑을 '타임리프'라는 판타지적 요소를 더하여 좀 더 극적이게 표현했는데요. 영화 마지막에 남자 주인공인 치아키의 대사였던 "미래에서 기다릴게"는 정말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훔쳤다지요. 후후 원작인 책과 어떤 부분이 비슷하고 다른지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우연히 다락방에서 요괴가 나오는 책을 읽게 된 모모! 그런데 갑자기 책 속의 요괴들이 눈앞에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신기한 건 모모의 눈에만 요괴들이 보인다는 겁니다. 요괴들과 모모가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영화인데요. 앞서 소개한 영화들보다는 덜 유명하지만 꼭 보셨으면 좋겠어요! 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영화랍닙다. 요괴 3인방의 행동을 보고 있으면 절로 웃음이 나는데요. 잔잔하면서도 웃음이 나오는 영화를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









애니메이션 영화들은 대부분 해피엔딩으로 끝나는데요. 그래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장르인 것 같아요. 이번 주말에는 애니메이션 영화 한 편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