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에 대해/뷰티 후기

탈모예방 두피케어 꿀팁 모음

 

 

 

탈모나이 많은 노년층에서만 발병하는 문제다? 아니요 이제는 나이에 제한 없는, 모든 연령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전남 목포)이 25일 발표한 ‘건강보험공단의 탈모 진료비 현황’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탈모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109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특히 3040 나이대의 사람들 뿐만 아니라 20대 탈모환자의 증가율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5년간 16%나 급증했다 합니다(2015년 4만 321명 → 2019년 4만 6862명)

 

출처 : 중앙일보 김경희 기자 https://news.joins.com/article/23902759

 

 

 

“이렇게 점점 대두되고 있는 탈모 문제. 원인이 과연 뭘까요?”

 

 

다양한 이유 중 하나는 유전적 문제 이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실제로 탈모 유전자는 부계와 모계 모두에서 유전될 수 있습니다. 즉, 아버지가 탈모 유전자 보유자이고, 어머니가 미보유자일 경우, 자녀가 탈모유전자를 갖고 태어날 가능성은 50% 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면 위험성이 증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무조건 발현되지는 않습니다. 유전적 문제보다 더 큰 원인으로 보는 문제는 바로 환경적 문제입니다.

 

환경적 문제는 우리가 평소에 받는 스트레스, 불충분한 영양성, 과도한 다이어트, 질병 등으로 인해 탈모가 생기는 문제를 말 합니다. 하지만 호전이 어려운 유전적 문제와는 달리 환경적 문제로 인한 탈모는 습관 개선과 제대로 된 두피 케어를 통해 얼마든지 호전이 가능합니다😊

 

 

 

◆  정확히 알고 예방하자, 제대로 된 두피케어 방법

 

 

①  지나친 샴푸 사용은 NO

 

머리를 무작정 많이 감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과도한 샴푸 사용은 피부와 머리카락, 두피에 손상을 줘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의 유분은 세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 과도한 샴푸는 머리카락의 이러한 유분을 제거하기 때문에 머릿결이 상하는 것은 물론 오히려 더 많은 유분을 분비시켜 머리에 기름, 노폐물이 축적되어 두피트러블(뾰루지, 가려움증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피케어를 하기 위해서는 두피와 머리결의 청결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샴푸와 컨디셔너는 엄지 손가락 만큼의 소량으로만 사용해도 충분하며, 되도록 천연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②  먹지마세요, 머리에 양보하세요

 

두피는 피부와 같습니다. 아무리 피부과를 많이 가서 치료를 받고, 비싼 팩은 한다 해도 우리의 평소 식습관을 고치지 않는 이상 다시 악화되기 마련입니다. 두피 역시 악습관을 고치지 않는다면 두피 전용 샴푸, 천연 샴푸도 소용없습니다.

 

 

- 셀러리

- 알팔파

- 당근

- 해조류

- 연어를 비롯한 생선

- 호두

- 아몬드

- 시물성 기름

- 아보카도

- 올리브유

 

 

두피케어를 위해 수시로 과일, 채소, 씨앗, 콩, 견과류, 통곡물을 먹어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 내에 수분 함량이 떨어지는 것도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하루 1.5 리터의 수분을 섭취해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시키는 것도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③ 헤어드라이기는 COOL 바람을 사용하자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실 때는 뜨거운 HOT 옵션보다는 차가운 COOL 옵션을 선택해서 두피를 말려주시는게 좋습니다(자연풍이나 선풍기도 좋아요) 뜨거운 헤어드라이기 바람은 두피를 건조하고 민감하게 만들어 각질이나 비듬이 생길 수 있으며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고 모공을 확장시켜 탈모를 유발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모발에 윤기를 만들어주는 큐티클은 고온에 가해지면 훼손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모발에서 수분이 빠지게 되고 탄력이 떨어지며 두피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헤어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리실 때는 두피부터, 가능한 차가운 COOL 바람으로 20cm 이상 떨어져 건조시켜 주셔야 합니다. 차가운 바람으로 두피에 청량감을 주어야 다른 이물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말리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될 시 두피가 습해지며 정수리에 냄새가 나거나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니 꼭 머리를 완전히 다 말린 후 취침하길 바랍니다!

 

 

 

두피케어 전용 헤어드라이기, 순수바람 퓨어리즘아이

 

 

 

ˇ 모발 건조 + 두피 마사지를 동시에

 

샴푸 후 적당한 빗질은 피지선을 자극해 모발에 윤기가 나게 하고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킨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때 브러시는 끝이 둥글고 넓은 모양이 가장 손상이 덜 갑니다. 두피케어 전용 헤어드라이기인 순수바람 퓨어리즘아이 라운드(Round Nozzle) 후크 노즐(Hook  Nozzle)은 잘 마르지 않고 습한 두피를 부드럽고 따뜻하게 마사지 할 수 있는 드라이기 입니다. 두피 마사지는 두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뿐더러 산소 공급, 영양소 흡수를 돕고 쌓인 먼지와 때를 제거해 줍니다.

 

 

 

긴 생머리, 웨이브머리 별로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두 가지 타입의 브러쉬가 포함되어 있으니 원하는 방식으로 헤어스타일링을 해 보세요😊

 

 

 

ˇ 저온풍 두피 헤어드라이기

 

뜨거운 바람으로 두피를 말리실 경우 큐티클층(Cuticle)이 손상될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시원한 바람 혹은 저온풍으로 두피를 말리시는 편이 좋은데요, 퓨어리즘아이 헤어드라이기는 온도 60도의 순수한 바람만을 발생시키는 저온풍 두피케어 헤어드라이기 입니다. 특히 퓨어리즘아이 헤어드라이기의 바람을 만들어주는 원심형 터보팬손상도 0%에 가까운 친환경 바람을 만들어줘 더욱 손상도 없이 두피를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순수바람 퓨어리즘아이 헤어드라이기는 바람 컨트롤(1단 / 2단 / 3단 / 4단) 과 온도 컨트롤(냉풍 / 40도 / 55도 / 68도) 를 각각 4단계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더욱 섬세하게 두피케어 할 수 있습니다.

 

 

 

 

찰랑찰랑한 머리결은 누구에게나 있어 선망의 대상입니다.

윤기나는 머리카락의 비결은 간단합니다.

바로 머리카락을 만들어내는 건강한 두피 입니다.

 

아름다운 모발을 원한다면

그만큼 두피케어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이제 순수바람 퓨어리즘아이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

진정으로 건강한 두피케어를 해 보세요😊

 

 

 

 

 

 

3D영상으로 제품 구성 보기

 

 

 

상세페이지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법~ 한번 더 시청해보세요

 

 

 

퓨어리즘아이 헤어드라이기 구매하러 가기

 

 

퓨어리즘아이 헤어드라이기 두피케어 마사지 : 스맛쇼핑

[스맛쇼핑] 사진으로 만드는 3D 프린팅 무드등 루나볼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