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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공부하기!

구글 애드워즈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



구글 애드워즈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






구글 애드워즈는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사람들에게 광고를 해주는 서비스/툴인데요.


캠페인 실적이 저조하거나 어려움을 겪기 시작하면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여러 난관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 캠페인을

향상시킬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키워드 보고서


키워드 보고서는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고객이 구글 검색엔진에서 무엇을 검색하는지

정확하게 알려주는데요.


키워드 보고서를 보면, 새로운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고,

원하지 않는 제외 키워드를 찾아 현재 검색을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광고 스케쥴링


필요할 때만 광고를 게재하도록 하여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만드는 것이 좋은데요.


광고는 항상 영업시간에 맞게 게재하도록 해야하며,

고객 응답시간이 짧을 때 캠페인을 검토하여

입찰가를 조정하는 행위가 필요합니다.






# 위치 타겟팅


위치 타겟팅은 광고주의 브랜드와 관련된 사람들에게

노출을 할 수 있고 원하지 않는 지역을 제외할 수 있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한데요.


위치 타겟팅 설정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반경 - 물리적 위치가 있고 특정 거리 내에 있는 사람을 찾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2) 우편 번호 - 거리를 염두에 두지 않고 특정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경우 특정 우편 번호 지역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3) 도시/지역/국가 별 - 예산이 많거나 현지인보다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목표라면

국가 단위 또는 글로벌 단위로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전략


유연한 입찰 전략은 캠페인, 광고 그룹 및 키워드의

실적 목표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캠페인에서 유연한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크게 6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향상된 CPC 입찰 기능

- 클릭 수 극대화

- 타겟 CPA

- 경쟁률이 높은 광고 게재 순위

- 타겟 광고 투자 수익(ROAS)

- 타겟 검색 페이지 위치






#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최적화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는데요.


먼저, 모바일 버전의 광고가 캠페인 내에서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모바일에 최적화 된 랜딩페이지와 함께 모바일 전용 광고 확장을 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계정 구조


실적이 가장 우수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캠페인에 설정하면 더욱 타겟이 분명한

광고 사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 및 랜딩 페이지를 적절하게

최적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적이 좋은 상품들을

캠페인에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광고 카피


광고 카피는 항상 신선하고 고객이 찾고 있는 것에

맞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고객이 찾고 있는 것에 대한 명확한 광고 카피는

잠재고객들의 주목도를 확보할 수 있고

흥미를 유발하여 계속 읽게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확장


확장된 광고들은 캠페인 성과에 큰 차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캠페인에서 여러 광고 확장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확장은 비즈니스 광고의 가시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클릭률도 증가시킬 수 있어 캠페인 당 최소 4개의

광고 확장을 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은 알면 알수록 더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하지만 캠페인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알고 있다면,

그 다음부터는 쉬워질 수 있습니다.


다음 번에는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