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
구글 애드워즈는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사람들에게 광고를 해주는 서비스/툴인데요.
캠페인 실적이 저조하거나 어려움을 겪기 시작하면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여러 난관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 캠페인을
향상시킬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키워드 보고서
키워드 보고서는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고객이 구글 검색엔진에서 무엇을 검색하는지
정확하게 알려주는데요.
키워드 보고서를 보면, 새로운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고,
원하지 않는 제외 키워드를 찾아 현재 검색을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광고 스케쥴링
필요할 때만 광고를 게재하도록 하여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만드는 것이 좋은데요.
광고는 항상 영업시간에 맞게 게재하도록 해야하며,
고객 응답시간이 짧을 때 캠페인을 검토하여
입찰가를 조정하는 행위가 필요합니다.
# 위치 타겟팅
위치 타겟팅은 광고주의 브랜드와 관련된 사람들에게
노출을 할 수 있고 원하지 않는 지역을 제외할 수 있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한데요.
위치 타겟팅 설정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반경 - 물리적 위치가 있고 특정 거리 내에 있는 사람을 찾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2) 우편 번호 - 거리를 염두에 두지 않고 특정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경우 특정 우편 번호 지역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3) 도시/지역/국가 별 - 예산이 많거나 현지인보다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목표라면
국가 단위 또는 글로벌 단위로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전략
유연한 입찰 전략은 캠페인, 광고 그룹 및 키워드의
실적 목표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캠페인에서 유연한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크게 6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향상된 CPC 입찰 기능
- 클릭 수 극대화
- 타겟 CPA
- 경쟁률이 높은 광고 게재 순위
- 타겟 광고 투자 수익(ROAS)
- 타겟 검색 페이지 위치
#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최적화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는데요.
먼저, 모바일 버전의 광고가 캠페인 내에서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모바일에 최적화 된 랜딩페이지와 함께 모바일 전용 광고 확장을 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계정 구조
실적이 가장 우수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캠페인에 설정하면 더욱 타겟이 분명한
광고 사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 및 랜딩 페이지를 적절하게
최적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적이 좋은 상품들을
캠페인에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광고 카피
광고 카피는 항상 신선하고 고객이 찾고 있는 것에
맞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고객이 찾고 있는 것에 대한 명확한 광고 카피는
잠재고객들의 주목도를 확보할 수 있고
흥미를 유발하여 계속 읽게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확장
확장된 광고들은 캠페인 성과에 큰 차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캠페인에서 여러 광고 확장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확장은 비즈니스 광고의 가시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클릭률도 증가시킬 수 있어 캠페인 당 최소 4개의
광고 확장을 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은 알면 알수록 더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하지만 캠페인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알고 있다면,
그 다음부터는 쉬워질 수 있습니다.
다음 번에는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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