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에 대해/고양이

고양이 키우기, 이 자세는 무슨 뜻일까?

       

 

고양이 키우기, 이 자세는 뭘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만점인 동물,

바로 고양이인데요!

이 때문인지 고양이 키우기에 도전하시는 분들,

혹은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고양이는 정말 매력적이고 귀여운 동물이기도 하죠?

상자를 좋아하거나, 조금은 도도하거나,

그루밍을 시도하거나!

고양이 키우기 시작하면서 알게 되는

고양이의 사소한 습관들.

그 중에서도 미어캣처럼 바짝 서 있는 고양이의 모습은

쉽게 볼 수 있는 것이기도 한데요.

 

 

 

고양이가 이렇게까지 몸을 쭉 펴고 서 있는 이유,

과연 무엇일까요?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고양이 키우기 꿀팁,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먼저 첫 번째 이유는 더 쓰다듬어 줘~입니다!

고양이를 쓰담쓰담하다 갑자기 번쩍

일어나는 경우는 한 번 더 쓰다듬어 줘~

더 예뻐해 줘~의 느낌이 강하다고 하네요.

 

 

 

다음으로는 간식인가? 간식을 주나? 인데요.

고양이 키우기에서 빠질 수 없는 간식!

간식 소리에 반응하여 몸을 쭉 펴고 서는 경우는

특정한 소리에 의한 반사적인 효과로,

간식을 먹고 싶다는 뜻이기도 하다네요. ㅋㅋ

 

 

 

혹은 다른 고양이와 기싸움을 할 때

자신이 더 크고, 우월하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쭉 펴고 서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털을 부풀리면서 자신의 위엄을 자랑할 경우

내가 더 높다는 것을 어필하려는

그들만의 기싸움이라고도 하네요.

 

 

오늘은 고양이 키우기, 고양이의 이 자세는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를 알아보았는데요.

^_^ 넘넘 사랑스러운 고양이 ㅠㅠ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할게요!

 

그럼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