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이모저모

보고만 있어도 힐링되는 동물 유튜브 채널: 수리노을(SuriNoel)



저의 하루 일과 중 하나는 꼭 유튜브를 보는 것인데요. 유튜브에는 수많은 콘텐츠들이 있어서 요새 티비보다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할 채널은 ‘수리노을’ 인데요. 무려 백만명의 랜선 집사들을 보유하고 있는 수리노을 채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수리노을은 5마리 스코티쉬폴드 고양이들의 일상을 담은 채널인데요. 영상 감독으로 일하셨던 남집사분 덕에 초고화질의 냥이들을 마음껏 볼 수 있답니다.  tmi를 하나 말씀드리자면 남집사분은 영상에서 자주 겨자색 바지를 입고 있어 겨집사(,,,,)라고도 불린답니다. ㅎㅎ 






왼쪽부터 차례대로 이즈, 소울, 노을, 수리, 라온이인데요. 5마리 다 닮았죠? 이들은 모두 한 가족인데요. 수리와 노을이가 엄마 아빠이고 이즈, 소울, 라온이가 자식들이랍니다. 노을이는 친아빠는 아니지만 누구보다 가족들과 사이가 좋아요! 특히 소울이는 엄마인 수리랑 털색깔만 다르고 거의 똑같이 생긴 것 같아요. 유전자의 힘,,!!


제가 수리노을 채널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자연스러움인데요. 고양이들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줘서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채널이랍니다. 수리노을 동영상 중 제가 재미있게 봤던 영상들 몇 개 소개해드릴게요.




1. 고양이 앞에 가오나시가 나타났을 때 반응



https://youtu.be/UzPNuMcJiZY


한 달 만에 조회수가 천만이 넘은 아주 핫한 영상인데요! 남집사분의 헐랭함을 볼 수 있는 영상이랍니다. 남집분이 옷에 걸려 자꾸 넘어지는 게 킬링 파트에요 ㅋㅋㅋㅋ 진짜 보면서 어찌나 현웃이 터지던지,, 평화로운 수리노을 채널에서 맘껏 웃고 싶다면 이 영상을 추천드려요.




2. 눈 가리고 만져서 5마리 고양이 이름 맞추기



https://youtu.be/J789brEuVqU


이 영상은 5마리 냥이들에 대한 집사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영상인데요. 평소에 얼마나 고양이들과 유대감이 좋은 지 알 수 있는 영상이었어요. 가만히 앉아있는 고양이들의 모습이 정말 귀엽답니다. 물론 다 가만히 있는 것은 아니지만,,!!





3. 애교천재 고양이 치순이가 업그레이드 되었다?



https://youtu.be/dz2WS6BChhw


수리노을의 구독자라면 아실 텐데요. 치순이는 남집사분의 친동생께서 키우는 랙돌 고양이로 아주 미묘입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난 개냥이 이기도 하구요. 모든 집사들의 꿈의 고양이가 아닐까 하는데요. 어쩜 그렇게 애교가 많은지!! 수리노을 유튜브에 치순이에 관한 영상도 꽤 있답니다.




연출된 상황이 아닌 고양이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은 수리노을 채널! 괜히 구독자가 백만명이 넘은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귀여운 5마리 고양이들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수리노을 채널을 추천드려요. :)



* 사진 출처-수리노을 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