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에 대해/물고기

니모 물고기, 크라운피쉬!

    

 

, 크

 

    

 

 

 

우리에게 친숙한 물고기 중 하나인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기도 한 니모!

니모가 어떤 물고기의 종류인지

혹시 알고 계신가요?

니모는 바로 크라운피쉬라는 물고기인데요.

 

 

크라운피쉬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영화에서와 달리 이 물고기가

자웅동체라는 점이에요.

이 물고기는 한 개체가 마음 먹기에 따라

수컷도, 암컷도 될 수 있는 독특한 물고기인데요.

 

 

처음에는 모두 수컷이었다가,

그 중 큰 것이 암컷이 되어

번식을 시작하게 되는 크라운피쉬!

이러한 자웅동체 현상은

하등생물에서는 쉽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고등생물의 경우 어류나 양서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특징이라고 해요.

 

 

또한 이 물고기는 니모를 찾아서에 나온 것처럼,

겁이 많고, 경계심이 강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사진과 같이

말미잘 안에 들어가 숨어 사는

습성이 있는 물고기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니모를 찾아서에 숨은

크라운피쉬의 특징! :)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