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이모저모

즐겨보는 요리 유튜버 채널 소개! 감각적인 영상이 가득



유행으로 시작되었다가 

이제는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 잡은 쿡방! 


요리하는 영상을 보고 있으면 

먹고 싶은 건 물론이고 

어쩜 저리 뚝딱 만들어 낼까 신기한데요. 

유튜브도 수많은 요리 콘텐츠들이 있죠! 


그 중에서도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요리 유튜버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꿀키



사진 출처: 꿀키 유튜브 캡처



꿀키는 우리나라 요리 유튜버 중에서 구독자수가 제일 많은데요. (155만) 

아마 우리나라 푸드 크리에이터의 시초가 아닐까 합니다. 


 영상이 길지 않아서 몇 개 보다 보면 

시간이 훅 지나가버리는 마법이,, ㅋㅋㅋㅋ 


그만큼 요리하는 모습을 깔끔하게 찍어서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요리 유튜버 중 한 명인 것 같아요. 




사진 출처: 꿀키 유튜브 캡처



 저는 꿀키의 요리 콘텐츠중에서 

‘하루세끼’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편안해진답니다. 


메뉴도 어렵지 않아서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물론 저는 요알못이지만 허허





2. 초의 데일리쿡



사진 출처: 초의 데일리쿡 유튜브 캡처



 초의 데일리쿡은 아기자기한 디저트 영상들이 많은데요. 

영상 하나하나 정말 열심히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어요. 


쿠킹 asmr이라는 채널 주제에 맞게 

영상들이 전체적으로 잔잔하면서도 

요리하는 소리에 집중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자기 전에 많이 보고 있어요.



사진 출처: 초의 데일리쿡 유튜브 캡처



음식들이 다들 아기자기하고 귀엽죠? 

센스 있는 플레이팅과 데코가 영상미를 더해준답니다. 





3. Jun’s Kitchen



사진 출처: Jun’s Kitchen 유튜브 캡처



업로드한 동영상은 30개가 채 안되지만 

구독자수는 무려 300만 명이 넘는 

해외 요리 유튜버 Jun’s Kitchen! 


이 유튜버는 요리를 전문적으로 배운 적이 없다고 하지만 

거의 예술작품 수준인 요리를 만들어내는데요.



사진 출처: Jun’s Kitchen 유튜브 캡처



일본인 요리 유튜버라 주로 일식이 많이 등장하는데요. 

이 채널이 인기 있는 이유!! 

바로 사진에서 보이는 고양이들이 한 몫 합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음식이 완성되면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냄새를 맡는 모습이 힐링 그 자체,, 

고양이들이 다 얌전해서 

영상이 더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요리 유튜브는 보고 있으면 

눈과 귀가 모두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물론 공복에 보면 엄청나게 배고파지지만 

특유의 영상미로 한 번 보면 눈을 뗄 수가 없죠. 


레시피가 나와 있어 따라할 수도 있고 말이에요. 


오늘 소개한 요리 유튜버들은 

각자의 요리 스타일이 확실한 채널이라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