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알아보기!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은
바로 검색광고라 할 수 있는데요.
검색광고는 유저의 정확한 접근성과 높은 타겟팅이 가능하고,
배너광고와 달리 특별한 소재 제작이 필요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 중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의 특징
* 불특정 다수가 아닌 내 사이트와 연관된 특정 검색어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내가 집행한 광고에 대한 CPC(클릭당비용) 과금 방식입니다.
* 광고의 노출 수, 클릭 수, 광고비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검색어에 대한 니즈가 있는 검색자 대상으로 노출하여 고객 유입이 가능합니다.
# 검색광고 용어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CTR (Click Through Rate) - 클릭률
CVR (Conversion Rate) - 전환율
CPA (Cost Per Action) - 사람들이 어떠한 행동을 했을 때의 비용(회원가입, 문의, 구매 등)
ROAS (Return On Ads Spending) - 광고비 대비 얼마만큼 매출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는 지표
ROI (Return On Investment) - 투자대비 얼마만큼 순이익을 발생했는지 알 수 있는 지표
DT (Duration Time) - 사람들이 광고주 사이트로 유입하여 나갈 때까지의 총 체류시간
PV (Page View) - 사이트로 유입된 사람이 사이트 내에 있는 페이지를 얼마나 봤는지 알 수 있는 지표
UV (Unique Visitor) -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은 1회 이상 방문한 사람을 나타내는 지표
# 키워드 추출 방법
1. 광고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기준 연관키워드 기능 활용
해당 기능은 광고주가 키워드를 입력하면 연관키워드 리스트,
PC/모바일 월간검색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된 키워드 중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하여 최대 100개 키워드까지 한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완성어 및 연관검색어, 추천검색어 활용
자동완성어 및 연관검색어, 추천검색어는 검색하는 사람의
패턴에 따라 노출되는 키워드이기에 검색 니즈가 유사한 키워드입니다.
3. 지역키워드 활용
오프라인 지점이 있는 업체라면 지역명 + 키워드를 활용하여
저렴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온라인 마케팅의 중심은 검색광고이기에
검색광고에 관련된 내용은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다음 번에는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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