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뻔한 선물을 저리가라! 제주도 기념품 리스트 NEW★

안녕하세요~ 

저번주 저희 아빠가 제주도에 다녀오셨는데요 

제주 초콜릿 말고 다른걸 사다달라고 했더니 

처음 보는 먹거리를 사갖고 오셨습니다. 

근데 왠일~? 너무 맛있는거에요! 

제주 초콜릿도 물론 너무 맛있고 좋지만 

뻔한 선물에 질렸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제주 기념 선물 리스트 best 

 

 

 

 

 




제주 감귤파이

이 제품이 제가 뽑은 베스트 1등 입니다.

파이 안에 귤 잼 이 들어가 있는데
겉 파이도 매우 부드럽고 귤 잼도 꽉 차 있기 때문에
씹는 맛도 좋아요 입안에서 꾸덕꾸덕 씹힙니다.

아 이거 진짜 맛있습니다. 여러분
제가 표현을 못하겠는데 정말 맛있어요

이거는 무조건 여러 박스 사오셔야 됩니다.
기본으로 본인거 1개를 챙겨두신 상태에서
다른분들 선물용을 사셔야돼요

한박스 사서 다 같이 나눠먹을래요~

절대 네버 에버

후회하십니다 100%

솔직히 저는 자 혼자 두박스도 가능할거 같습니다. 허허허
저희 아빠가 1박스만 딱 사오시는 바람에 눈치보면서 아침마다 1개씩 훔쳐오지만...
진짜 맛있어요

 


필자 강추


 

 

 

 
제주 감귤 쇼콜라

아 이것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제가 항상 기본 제주 초콜렛만 사다가 처음으로 도전해본 다른 종류의 초콜렛이였어요

겉에 파우더가 뿌려져있고, 진하고 속은 살짝 과일맛입니다.
초콜릿 크기가 큰게 가장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내가 초콜릿을 먹고 있구나 란 생각이 들게 만들어줘요

저는 선물용으로 많이 사갔습니다. 선물받는 사람도 대다수가 좋아해줬어요 :)

감귤 쇼콜라는 제주 기념품으로 이제 자리가 잡혀 포장 디자인도 매우 다양합니다.

시장가서 찾다보면 고급스런 포장으로 되어있는게 보이실 거에요!

필자 추천 선물 베스트 1 입니다~


 

 

 


오메기떡

오메기떡을 빠질 수야 없죠~

비록 전 오메기떡을 별로 안좋아하지만
(필자는 콩을 별로 안좋아해요!)

저의 엄마는 오메기떡을 매우 좋아하셔서 제가 필수로 포장해서 사갔습니다

오메기떡은 오메기라는 좁쌀의 뜻을 가진 제주도 방언이라 합니다.
떡으로 만들자! 란 목적으로 만들어진건 아니고
다양한 유래가 있습니다.

오메기술을 만들다 남은 차조를 버리기 아까워 동그랗게 반죽해 삶아먹었다는 말이 제일 일리가 있는데요
삶아 익힌 반죽에 팥가루나 콩가루를 묻혀서 먹었다고 해요

제주도 곳곳에 오메기떡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이 있어요~ 모두 전통이 있는 곳이라
어느 곳에나 가도 기본 맛은 보장해 준답니다


하지만 역시 갓 구매해서 바로 따끈따끈~할 때 먹어야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귤하르방빵

귤하르방빵은 제가 2016년도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처음 먹어봤었어요

쉽게 말하자면 호두과자랑 비슷한데

귤반죽에 귤커스타드 크림을 넣어서 호두과자 처럼 굽습니다.

모양 틀도 제주도를 상징하는 돌하르방 모양이라 이렇게 이럼이 붙여진 거 같아요 :)

역시 이것도 ㅋㅋㅋ 매우 맛있어서 제가 집에 돌아올 때 저희 가족 주려고 한 박스 선물용으로 사갔습니다.

아쉽게도 ㅠㅠ 갓 구워 나온걸 먹었을 때랑 맛이 같지는 않았지만

저희 오빠는 그래도 초콜릿보단 낫다며...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옛날엔 돌하르방 열쇠고리나 평범한 감귤초콜릿밖에 없었다면
시간이 흐른 지금은 제주도 특산품인 감귤을 갖고 다양한 상품화를 도전해보는거 같습니다.

먹는 거 외에도 제주 캔들 역시 요즘 핫한 아이템이라고 하네요

어딜가도 좋으니 빨리 코로나가 끝나 여행 다녔으면 좋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