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에 대해/강아지

최고 지능 견종, 보더콜리




한때 강아지의 지능이 이슈가 됐던 적이 있어요

어떤 강아지가 가장 똑똑한지 순서대로 나열된 글이었는데요 

저도 호기심에 한번 봤던 기억이 납니다. 

여러 견종이 있었는데 골든 리트리버가 상당히 높은 순위였던 점,

시츄가 낮은 순위였던게 생각나네요.

그 중에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견종은 바로 보더콜리입니다.

소위 천재견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죠.



체구는 그다지 큰 편은 아닙니다. 중형견에 속하며

성견은 20kg 정도가 나갑니다.

과거에는 목양견으로 길러져 양떼, 순록 등을 몰았던 견종입니다.

지능이 높아서 양을 모는 것도 문제가 없었을듯 하네요





일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부지런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활동적이기도 해서 수영도 즐기고

프리스비 (흔히 원반이라고 하죠) 를 던져주면 물어오는 놀이를 좋아한다고 하네요.

뛰어노는걸 좋아하는 성격이라서 좁은 아파트에서는 

기르기 어려울 것 같고 마당이 있는 집에서 키는게 좋다고 합니다.





도그 스포츠 경기, 시프도그 트라이얼의 상위권은 거의 보더콜리가 차지합니다.

탄탄한 외형과 함께 활동적인 성격과 뛰어난 재능까지 합쳐져

좋은 결과를 보이는거겠지요.






우리나라에는 흰색, 검정색의 털을 가진 보더콜리가 많은데

갈색, 세이블 컬러 등 외국에는 다양한 색이 많다고 합니다.

털갈이 시즌에는 털이 많이 날린다고 하니 

보더콜리를 키울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이런점 참고하셔야 겠네요







타고난 지능도 좋은데 부지런하고 노력까지 한다니..

보더콜리같은 아들이 있으면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ㅎㅎ

사진을 찾아 볼수록 보더콜리의 눈동자가 참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빠져들 것만 같이 신비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