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만들기 팁 알려드릴까요?
마케팅이나 광고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카드뉴스 컨텐츠 때문에 고민하셨던 적이 있으셨을텐데요!
카드뉴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템플릿이나 자동으로 디자인해주는
다양한 툴들이 있지만 디자인이 문제가 아닌 주제를 어떻게 정하고
어떤 방향으로 진행을 해야 할지가 가장 큰 고민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고민들을 조금이나마 해결해드리기 위해
지금부터 카드뉴스 만들기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표 정하기
카드뉴스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를 위해
가장 많이 제작되어지고 있는데요.
목표를 정해두면 목표에 따라서 제품을 직접적으로 노출할지,
정보 또는 스토리를 먼저 노출할지 정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제작되어진 카드뉴스 컨텐츠를 배포 또는 업로드를 한 후
성과 역시 그 목표들을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목표를 정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소재 찾기
카드뉴스는 매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기 위해
제작되어지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그 만큼 소재도 정말 중요해요!
해당 브랜드 또는 컨텐츠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더 많은 관심을 유도해내기 위해서는 공감할 수 있는 소재나
재치있는 컨텐츠의 소재를 생각해내는 것이 좋답니다.
# 주제 정하기
목표와 소재를 정했다면 그 소재들에서 주제를 확장시켜야겠죠.
주제는 새로운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정보성 컨텐츠,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 컨텐츠,
현재의 사회 및 정치, 경제, 문화적 상황에 맞는 시의성 컨텐츠 주제를 선정한다면
더 많은 공감과 뛰어난 컨텐츠 효율성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 흐름 구성하기
스토리가 있는 카드뉴스 컨텐츠라면 서론-본론-결론으로 흐름이 이어져야 하며,
정보성 카드뉴스 컨텐츠라면 도입-정보-정보2-정보3-정리로 나누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방식으로 카드뉴스 컨텐츠를 구상해낸다면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겠죠?
# 도입부 정하기
카드뉴스 컨텐츠는 컨텐츠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첫 문장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예를 들면, 유명한 사람의 말을 인용하거나 주제를 질문형식으로 던져
독자의 관심을 이끌어내거나 결론을 먼저 제시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 퇴고하기
필요 없는 이야기를 중복해서 이야기 하지는 않았는지,
문장의 길이가 짧지는 않은지, 쓸모없는 수식어를 사용하거나
접속사를 남발하지는 않았는지, 공유할만한 정보가 단 한 줄 또는
단 한 장이라도 있었는지 등을 체크하여 퇴고한다면
보다 컨텐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제목 정하기
위와 같이 내용 구성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센스있게 제목을 지어주는 것이 마무리겠죠?
컨텐츠를 보는 사람들은 제목을 보고 내용을 가늠하기 때문에
제목은 내용을 잘 표현해 낼 수 있도록 알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카드뉴스를 만드는 법을
알아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는 체계적인 컨텐츠 구성과 그에 적합한 내용으로
스트레스였던 카드뉴스를 고민 없이 쉽게 만들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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