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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공부하기!

카드뉴스 만들기 팁 알려드릴까요?



카드뉴스 만들기 팁 알려드릴까요?





마케팅이나 광고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카드뉴스 컨텐츠 때문에 고민하셨던 적이 있으셨을텐데요!


카드뉴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템플릿이나 자동으로 디자인해주는

다양한 툴들이 있지만 디자인이 문제가 아닌 주제를 어떻게 정하고

어떤 방향으로 진행을 해야 할지가 가장 큰 고민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고민들을 조금이나마 해결해드리기 위해

지금부터 카드뉴스 만들기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표 정하기


카드뉴스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를 위해 

가장 많이 제작되어지고 있는데요.


목표를 정해두면 목표에 따라서 제품을 직접적으로 노출할지, 

정보 또는 스토리를 먼저 노출할지 정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제작되어진 카드뉴스 컨텐츠를 배포 또는 업로드를 한 후

성과 역시 그 목표들을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목표를 정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소재 찾기


카드뉴스는 매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기 위해

제작되어지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그 만큼 소재도 정말 중요해요!


해당 브랜드 또는 컨텐츠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더 많은 관심을 유도해내기 위해서는 공감할 수 있는 소재나

재치있는 컨텐츠의 소재를 생각해내는 것이 좋답니다.






# 주제 정하기


목표와 소재를 정했다면 그 소재들에서 주제를 확장시켜야겠죠.


주제는 새로운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정보성 컨텐츠,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 컨텐츠, 

현재의 사회 및 정치, 경제, 문화적 상황에 맞는 시의성 컨텐츠 주제를 선정한다면

더 많은 공감과 뛰어난 컨텐츠 효율성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 흐름 구성하기


스토리가 있는 카드뉴스 컨텐츠라면 서론-본론-결론으로 흐름이 이어져야 하며,

정보성 카드뉴스 컨텐츠라면 도입-정보-정보2-정보3-정리로 나누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방식으로 카드뉴스 컨텐츠를 구상해낸다면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겠죠?






# 도입부 정하기


카드뉴스 컨텐츠는 컨텐츠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첫 문장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예를 들면, 유명한 사람의 말을 인용하거나 주제를 질문형식으로 던져

독자의 관심을 이끌어내거나 결론을 먼저 제시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 퇴고하기


필요 없는 이야기를 중복해서 이야기 하지는 않았는지,

문장의 길이가 짧지는 않은지, 쓸모없는 수식어를 사용하거나


접속사를 남발하지는 않았는지, 공유할만한 정보가 단 한 줄 또는

단 한 장이라도 있었는지 등을 체크하여 퇴고한다면

보다 컨텐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제목 정하기


위와 같이 내용 구성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센스있게 제목을 지어주는 것이 마무리겠죠?


컨텐츠를 보는 사람들은 제목을 보고 내용을 가늠하기 때문에

제목은 내용을 잘 표현해 낼 수 있도록 알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카드뉴스를 만드는 법을 

알아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는 체계적인 컨텐츠 구성과 그에 적합한 내용으로

스트레스였던 카드뉴스를 고민 없이 쉽게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