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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공부하기!

페이스북 광고 운영 꿀팁



페이스북 광고 운영 꿀팁






마케팅, 광고 업계에서는 페이스북 광고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는데요.


페이스북은 마크 주커버그가 이끄는 기업으로서

이전에는 주로 주변 사람들의 근황과 소식을

접하기 위한 수단으로 많이 이용 되어졌지만


최근에는 근황을 보기 위한 채널로 쓰이기 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광고 채널로 주로 이용하고 있답니다.


이 처럼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만큼,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를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등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페이스북은 최대한 광고가 아닌 척 해야 한다!



페이스북은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유저의 뉴스피드 두 번째 콘텐츠로 광고가 들어간 

Sponsered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것은 곧 유저들이 페이스북 접속 후 매우 빠른 시간에

광고를 접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는 마케터들은 자신들의 광고 콘텐츠를 

최대한 광고가 아닌 것처럼 만들 필요가 있어요!


예를 들면, "~를 만나보세요!", "~를 경험해보세요!"와 같이

행동을 유도하는 것은 광고의 냄새를 짙게 풍기는 카피문구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문구들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 큐레이션 콘텐츠는 추가적으로 덧붙이는 것이 좋다!



이전부터 큐레이션 콘텐츠는 페이스북 광고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할 것이라는 의견들이 있는데요.


소비자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큐레이션 콘텐츠를 만들 때에는


단순 나열하는 것만이 아닌 순위를 매겨 점점 더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 동영상은 직접 업로드를 하는 것이 좋다!



최근 페이스북에서 가장 핫한 곳은

셀레브(Sellev)가 아닐까 싶은데요.


셀레브는 인물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곳으로서 올리는 콘텐츠들마다 

평균 수십 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채널이예요!


셀레브는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페이스북에 그대로 업로드 하는 방식이 아닌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면서 자신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셀레브의 유튜브 채널은 페이스북 광고와 똑같은 

영상이 업로드가 되어져 있는데, 유튜브 영상들은 

조회수가 1,000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해석해볼 때, 다양한 요인들이 있겠지만

페이스북 유저 자체가 유튜브로부터 링크된 콘텐츠보다는

직접 업로드된 영상을 선호한다는 것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 해쉬태그 사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이면 모르겠지만,

페이스북 내에서의 해쉬태그는 큰 의미가 없답니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에서 해쉬태그로 검색을 했을 때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 자체도 편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유저들이 대부분 해쉬태그 보다는 내용에 집중하기 때문이죠!


페이스북 콘텐츠 하단에 여러 개씩 달려 있는

해쉬태그는 오히려 콘텐츠의 질을 의심케 만든다는 것을

기억하고 해쉬태그 사용은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NOT 마케팅, BUT 브랜딩!



페이스북 광고는 단순히 숫자를 늘리는 승부가 아니기 때문에

계정의 팔로워를 늘리는 것과 페이지의 좋아요 갯수를

늘리는 것이 큰 의미가 없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페이스북 광고는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것인지,

어떻게 하면 이 채널의 브랜드를 알릴 것인지에 집중해야 한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운영에 대해 

간략한 꿀팁을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효율이 없었다면!

간략한 꿀팁을 참고하셔서 효율성 높은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해보세요 :)